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코디네이팅 프로그램
커뮤니티
사업개요
보도자료
자료실
동반성장을 위한
선도형 산학융합
산학융합 교육의
메카를 실현합니다
사업개요
사업개요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확인하기
ㆍ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 인사말
인사말
한밭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지난 1993년 대전지역 산학연 지역컨소시엄센터(상공부, 대전시)로 지정되면서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대학의 연구인력과 시설을 활용하여 기술기반이 취약한 지역 내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였다.

2005년 산학협력실 지원사업에 국내 최초로 선정되었고, 2008년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로 명칭을 변경되었다. 2010년 산학협력 코디네이팅프로그램을 전국 최초로 시행했으며, 2012~2013년 연속해서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5년 자율형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에서 전국 최다인 29개 과제를 유치했고, 2016년 대학캠퍼스에 기업 연구소를 입주시키는 산학융합 연구마을 지원사업에 선정돼 19개 기업부설연구소를 대학 내에 유치했다.

다수의 개인 수상자뿐 아니라 1997년 제 1회 산학연 전국대회 기관부문 대통령상 표창, 2013년 산학연공동기술개발사업 우수기관(A등급)선정 및 제14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단체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2017년 전국 산학협력우수코디네이터 전체 1위를 수상하는 등 “산학협력 명문대학”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는 배경이 된 조직입니다.

또한 본 센터는 중소기업지원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을 비롯하여 대학과 중소기업을 보다 강한 신뢰와 협력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연구기반 활용지원사업, 기술전문가연계 사업 등 각종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는 데 있어 핵심역할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본 센터는 한밭대의 비전인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실현하는데 일조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가치창출형 산학협력으로 지역산업체와 함께 동반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Hanbat University

Mecca of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education

본 센터는 대학의 연구인력과 시설을 활용하여 기술기반이 취약한 지역내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기 위하여 1993년 처음으로 사업이 시작된 이래로 2018년 현재까지 26년차에 걸쳐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인사말
비전 및 추진전략
조직 및 업무
보도자료
연혁
찾아오시는길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사업 개요
사업 공고
관련 규정
관련 서식
코디네이팅 프로그램
개요
코디네이팅 신청서
기업 애로사항 지도 신청서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료실
홍보게시판